블로그 이미지
혈Ol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95)
마케팅전략이론 (7)
마케팅전략사례 (13)
마케팅전략기획 (16)
Social Network (1)
About Contents (0)
K-POP (8)
K-Drama (54)
K-Idol (3)
Hot issue (92)
Hot Link (0)
Total25,227
Today0
Yesterday23

 

<사진= SBS '한밤의 TV 연예' 방송화면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29일 오후 8 50분 방송된 SBS '한밤의 TV 연예'에서는 최근 미국 LA로 출국해 저스틴 비버를 만나고 돌아온 싸이와의 인터뷰를 담아냈다.

싸이는 "저스틴 비버 측 관계자들에게 소맥을 전파하고 와서 너무 뿌듯하다"고 농담을 던진 후 "아직 저스틴 비버 측과 어떤 일을 하게 될 지는 모르겠지만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왔다. 조만간 좋은 소식이 들리는 대로 전해주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iOnDaily 기자 Choi.EW /

 

신고
Posted by 혈Ol

 

<사진= MBC '황금어장' 방송화면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29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에 출연한 조준호는 "올림픽 나가기 전 화나고 오기가 생겼던 일이 있었다"며 입을 열었다.

조준호는 "출국 전 인터뷰에서 기자들이 왕기춘과 김재범에게는 '금메달 따고 런던에서 보자'고 인사를 하고는 나에게는 '~시나 만약에 만약에'라며 무한 가정을 한 후 '금메달을 따면 보자'고 말했다. 내가 메달을 딸 것을 0.0000....1%라고 생각한 듯하다"며 불만을 토로했다
.

이에 MC 규현은 "그분이 인터뷰하러 오셨냐"고 묻자 조준호는 "왔는데 내가 피했다. 그때 속으로 메달을 따면 그분이랑은 인터뷰 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고 말해 출연진들을 열광케 했다.

/ iOnDaily 기자 Choi.EW /

 

신고
Posted by 혈Ol

 

<사진= SBS <> 방송화면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신고
Posted by 혈Ol

 

<사진= SBS 예능프로그램강심장 방송화면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28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강심장에서 F(x) 설리는 키가 169cm. 요새 키를 과장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174cm 사람 옆에 서면 졸지에 내키고 174cm 된다 작은 사람들이 부럽다. 남자친구에게 안겨보고 싶다 자신의 콤플렉스를 고백했다.

이에 MC 신동엽은 직접 키를 재보자고 권유했고 설리는강심장스튜디오에 준비된 신장계에 올랐다. 설리의 실제 키는 169.8cm. 170cm 넘지 않는 것으로 인증됐다.

 

/ iOnDaily 기자 Choi.EW /

신고
Posted by 혈Ol

 

<사진= SBS 예능프로그램강심장 방송화면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배우 김지원이 과거 샤이니 민호와 소개팅을 했었다고 깜짝 고백했다.

김지원은장진 감독님의로맨틱 헤븐 출연했을 당시 감독님께서 소개팅을 해주신다고 하기에 거듭 사양했지만 결국 영화 시사회 회식자리에서 소개팅을 했다. ‘강심장스튜디오에 소개팅 남이 있다 깜짝 고백했다.

이에 민호는시사회에서 영화를 보면서 미모의 여주인공에게 관심을 가졌는데 알고 보니 배우가 김지원이었다서로 인사만 나누고 5 만에 헤어졌는데 이번 드라마에서 다시 만나게 됐다. 하지만 소개팅 사건 이후로 어색해졌다 밝혔다.

 

/ iOnDaily 기자 Choi.EW /

 

신고
Posted by 혈Ol

 

<사진= SBS 예능프로그램강심장 방송화면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이날 방송에서는 모델 한혜진이 방송 중 1분 만에 옷을 갈아입는 묘기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한혜진은 실루엣이 보이는 탈의실에서 옷을 갈아입었다. 고난도의 미션을 성공한 한혜진을 향해 출연진들은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

 

/ iOnDaily 기자 Choi.EW /

신고
Posted by 혈Ol

 

 

<사진= tvN '현장토크쇼 택시' 방송화면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23일 오후 방송된 tvN '현장토크쇼 택시'에 출연한 김태원은 "딸 서현이 10월 가수로 데뷔한다. 둘째 아들 우현의 병 때문에 딸이 14살에 유학을 가면서 이미 딸은 작사, 작곡에 능했다"고 딸의 실력을 공개했다.

이어 김태원은 "딸이 작사, 작곡한
노래가 너무 슬펐다. '나는 너무 외롭다 내가 비행기를 타는 것을 나는 모르는 척했지만 알고 있다 내 부모님 내 동생을 위해 내가 가는 것이다 그러나 나는 울지 않겠다'는 내용의 가사였다"고 딸에게 미안한 마음표시하기도 했다.

 

/ iOnDaily 기자 Choi.EW /

 

              
신고
Posted by 혈Ol

 

 

<사진= MBC '정글러브' 방송화면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정글러브' 출연자들은 탈락자 선정 전 마지막 사냥기회를 가지게 됐는데, 그 사냥이란 것이 무시무시한 상어사냥인 탓에 지원자에 한해서만 이를 체험하게 됐다.

 

거센 바람과 높은 파도 탓에 보트로 가는 일조차 결코 쉽지 않았다. 결국 이에 꽃이 파도에 휩쓸린 뻔한 위험천만한 모습 빛 튜브를 놓쳐버리고 당황하는 나무 (조준상/회계사)의 모습이 고스란히 전파를 타는 등, 아찔한 상황이 연이어졌다.

 

상어를 바로 눈앞에서 보게 된 출연자들은 흥분을 감추지 못했는데, 간신히 잡힌 상어는 몸을 마구 요동치며 금세라도 사람을 공격할 듯해 보는 이들을 조마조마하게 만들었다.

 

/ iOnDaily 기자 Choi.EW /

 

           
신고
Posted by 혈Ol

 

 

<사진= SBS 예능 프로그램 '자기야' 방송화면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개그맨 변기수는 유승민에게 "국가대표 해단식 손연재와 함께 찍은 사진이 화제가 됐다" "손연재 선수와 친분이 있는가"라고 물었다. 이에 유승민은 "그날 다른 선수들과도 사진을 찍었다. 그때 우연히 손연재 선수가 뒤에 있었다" 해명했다.

이후 손연재와 함께 찍은 사진이 공개되자 모든 출연진들은 "우연히 뒤에 있었던게 아닌 같다. 얼굴에 웃음 꽃이 폈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유승민의 해명을 믿지 않았다.

 

/ iOnDaily 기자 Choi.EW /

 

              
신고
Posted by 혈Ol

 

 

소셜미디어 효과 분석시 인게이지먼트(Engagement)’라는 말을 많이 한다. 네이버 영어사전에서 engage , engagement를 찾아보면 다음과 같이 정의되어있다.

engagement

1. 약혼; 약혼 (기간)

2. (특히 업무상공적인) 약속; (약속 시간을 정해서 하는) 업무

3. 교전

engage

1. (주의관심을) 사로잡다

2. (~으로) 고용하다

3. (이해심을 갖고) 관계를 맺다


즉 단어 그 자체로 인게이지먼트는
어떠한 기간 동안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고, 관계를 맺는 일련의 약속된 행동을 말한다. 예를 들어 누군가와 약속하여 만나기로 했으면 그 사람에게 전화를 거는 행위(관심), 그 사람과 약속시간을 잡는 행위(참여), 그리고 그 사람과 만나는 행위(참여)등의 모든 과정이 인게이지 먼트에 해당된다고 보면된다.

ARF Engagement Council 의 광고 및 PR에서 인게이지먼트 정의를 살펴보면 주변상황에 따라 기대 했던 브랜드 아이디어를 향상시키는 것(Turning on a prospect to a brand idea enhanced by the surrounding context)’이라고 정의했다[1]. 무엇인가 제공된 주변상황의 자극에 따라 고객이 더 개인적이고 깊게 브랜드 의미를 강화시키는 결과를 만들어 주는 것이라고 보고 있다. 즉 무엇인가의 계기에 따라 고객의 브랜드를 강화시키는 것을 인게이지먼트로 보고 있다.


미디어 전문가인 스티브 콕스(Steve Cox)[2]는 인게지이먼트를 광고배치, 주제, 크리에이티브, 집중, 판단양식 등의 구성요소들로 SOM(Share of Mind)을 확보하는 과정으로 정의했다.


커뮤니케이션 옵션의 대표를 맡고 있는 슐라(Shula Bigman)[3]는 인게이지먼트는 소비자와 미디어 그리고 메시지를 연결해주는 고리"라고 정의했다.


IAG(Intermedia Advertising Group)리서치의 바바라잭(Barbara Zack)[4]은 인게이지먼트를 미디어 인게이지먼트(미디어 특성 자체에 소비자가 가지고 있는 관여도), 토픽(Topic) 인게이지먼트(광고의 적절한 타깃팅), 광고제작물 자체의 크리에이티브 임팩트의 3가지 구성되어졌다고 보고 있다.

소셜미디어 에서 인게이지먼트는 소셜미디어가 가진 관계지향적 미디어의 특성을 기반한 고객과의 상호 작용 과 관계를 강화하고 유지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피터슨교수는온라인 인게이지 먼트[5]목적 달성을 위하여 정의했던 사이트 방문자의 상호작용의 정도와 깊이를 추정하는 것이라고 보고 있다.

소셜링크 이중대 대표는 소셜 인게이지먼트[6] 커뮤니케이션 차원에서 기업의 장기적인 목적 및 목표 달성을 위한 고객과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것으로 정의하고 있다.

‘소셜 미디어 인게이지먼트(Social Media Engagement)’라는 커뮤니케이션 접근법은 비즈니스 성공을 위해 기업이 주요 비즈니스 이해관계자들과 대화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 이러한 활동을 통해 비즈니스의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해 나가는 데 필요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개념이다. 또한, ‘소셜 미디어 인게이지먼트’는 성공적인 비즈니스 구축 및 지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기업에게 필요한 대화 촉진 및 확대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이며, 비즈니스 상황에서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비즈니스 이해관계자들과의 관계 및 상호연계성을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된다.’

앞서 살펴본 인게이지먼트 정의를 기반으로 다시 정리해 보면 인게이지먼트는 기업-고객-미디어의 상호작용에 의해 기대하고 약속된 목적과 목표를 얻기 위한 과정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효과라 볼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결과는 기업의 단기적 목적 달성에 벗어나고객관점에 중심을 두고 고객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브랜드 인식 및 관계를 확장시켜주는 관계중심의 역할 및 계기를 만들어 주어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차원에서 인게이지먼트는 고객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극대화 시켜 장기적인 관계를 유지하는 목적에 부합되어야 하고 미디어는 고객 개인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고객의 상황 및 개인의 관심에 초점을 맞추어 구성되어야 한다.

 

            
신고
Posted by 혈Ol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티스토리 툴바